자세히보기

반짝1의 행복라이프 이것저것 알아가기

"북크닉 떠나요" "서울야외도서관" 청계천에서~~~~

반짝1 2024. 3. 28. 13:39
728x90
반응형
SMALL
4월 18일~11월 10일 매주 목~일요일 서울광장, 광화문광장, 청계천에서 ‘서울야외도서관’이 운영된다고한다. 넘넘 좋을것 같다. 울동네랑 그리 멀지도 않은 청계천쪽이라니 더욱더 좋다. 매달 만나기로 한 친구를 4월달에는 이곳에서 만나야겠다. 다른 분들도 많이 이용하고 좋은 추억 만드시길 바라는 마음에 정보 공유할께요~~
 
서울시는 4월 18일~ 11월 10일까지 매주 목~일요일 ‘서울야외도서관’을 운영한다. 올해 서울야외도서관은 서울광장, 광화문광장, 청계천 등 총 3곳에서 운영된다. 서울야외도서관은 지난해 ‘서울시 10대 뉴스’ 1위 선정 등 시민들의 큰 사랑을 받고 있고 지난해는 ‘건물 없는 도서관(Buildingless Library)’ 사례로 국제도서관협회연맹(IFLA)이 주관하는 세계도서관정보대회(WLIC)에서 ‘친환경 도서관상’(Green Library Award 2023)을 수상했다고하는데 나는 오늘에서야 정보를 접하게 되었다. 늦게 알게 되었지만 그래도 알게 되었다니 기쁘고 좋다.
 
 
 
한여름(6월 초~9월)에도 휴장을 하지 않고 ‘야간 도서관’으로 전환해 오후 4시부터 9시까지 운영, 선선한 밤바람과 함께 독서를 즐기는 특별한 경험을 누리도록 하고 , 책 문화공간을 넘어 ‘동행·매력특별시’ 서울의 다양한 매력과 정책을 소개하는 ‘매력적인 문화 플랫폼’으로도 활용한다는 계획이라고하니 세 곳의 야외도서관을 공간별로 주제를 달리해 특화 운영하며 서울광장은 도시의 거실로 가족 빈백 등을 설치해 함께 책 읽는 분위기를 자아내고, 광화문광장은 산자락 아래 캠핑 등 휴양지 느낌을 살리고 청계천은 여유와 몰입의 공간으로 꾸며진다고한다.
 

 

728x90
반응형
LIST